본문 바로가기
경제학

월트디즈니의 전망, 역사, 창립자

by 머니통통 2023. 5. 13.
반응형

썸네일

월트디즈니의 전망

월트 디즈니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시대를 초월한 캐릭터와 이야기를 창조하고 제작한 풍부한 역사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회사 중 하나입니다. 1923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영화, 텔레비전, 테마 파크, 소비자 제품 등에 관심을 가지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요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회사의 헌신은 수십 년에 걸쳐 고객과 관련이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고, 지속적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함에 따라 회사의 미래가 밝아 보입니다. 월트 디즈니의 미래 성공의 주요 원동력 중 하나는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이 회사는 항상 고품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선두 기업이었으며, 이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 부분으로 남을 것입니다. 최근 21세기 폭스의 인수로 디즈니는 이제 엑스맨과 판타스틱 포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방대한 지적 재산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그 회사는 고전 디즈니 영화와 TV 쇼,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 그리고 스타워즈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이미 인상적인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디즈니의 콘텐츠 전략은 광범위한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가족 친화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과거에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는 또한 최근 넷플릭스에서 마블 시리즈 "The Punisher"가 출시된 것과 같은 더 성숙한 콘텐츠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좀 더 어른 지향적인 프로그래밍으로의 이러한 움직임은 더 많은 관객을 사로잡고 새로운 창의적인 길을 개척하려는 디즈니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장하는 것 외에도, 디즈니는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주요 초점 중 하나는 국제적인 확장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신흥 경제국에서 증가하는 중산층에 의해 추진되었고, 이것은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아시아의 새로운 테마 파크, 호텔, 리조트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그 회사는 이미 상하이 디즈니 리조트를 포함하여 중국에 몇 개의 새로운 공원을 열었고, 앞으로 몇 년 안에 일본과 다른 나라들에 새로운 공원을 열 계획입니다. 디즈니가 그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또 다른 영역은 디지털 미디어의 영역입니다. 이 회사는 2019년 말 출시된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전송 플랫폼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이 서비스는 출시 첫 몇 달 동안 수백만 명의 가입자가 등록할 정도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디즈니+는 자사의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동시에 공개되는 에피소드 시리즈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 형식을 실험할 수도 있습니다. 디즈니의 디지털 전략은 콘텐츠 전달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고 있으며, 이는 콘텐츠를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즈니는 손님들을 위한 몰입형 경험을 만들기 위해 몰입형 기술을 사용하는 월트 디즈니 월드의 새로운 스타워즈 테마 호텔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테마 파크에서 증강 현실 경험을 실험하고 있는데, 이것은 손님들이 실제 세계의 디지털 캐릭터와 요소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디즈니의 헌신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접근 방식에도 반영됩니다. 이 회사는 203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순 제로로 달성한다는 목표를 포함하여 야심찬 지속 가능성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러한 헌신은 환경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으며,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지 못하는 기업은 고객과 시장 점유율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월트 디즈니의 미래는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회사의 헌신 덕분에 밝아 보입니다. 

 

월트디즈니의 역사

월트 디즈니는 창의력, 상상력, 그리고 오락과 동의어가 되는 이름입니다. 1901년 12월 5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디즈니는 연예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인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애니메이터로서의 초기 시절부터 월트 디즈니 회사의 설립까지, 디즈니의 삶은 스토리텔링, 혁신, 그리고 기업가 정신에 대한 열정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젊은 예술가에서 할리우드 전설로 가는 그의 여정을 추적하면서 월트 디즈니의 삶과 경력을 파헤칠 것입니다. 월트 디즈니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엘리아스 디즈니와 플로라 콜 디즈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다섯 명의 아이들 중 넷째였고 여동생 루스가 있었습니다. 1906년, 그 가족은 디즈니가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보낸 미주리주 마르셀린의 농장으로 이사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그는 그림 그리기에 대한 사랑을 키웠고 애니메이션으로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디즈니는 시카고의 맥킨리 고등학교에서 미술 수업을 듣고 학교 신문의 만화가로 일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시카고에 있는 미술 아카데미에 등록했지만 애니메이션 경력을 추구하기 위해 1년 후에 중퇴했습니다. 1920년, 그는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에서 상업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첫 직장을 얻었습니다. 그가 나중에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경력에서 핵심 협력자가 될 Ub Iwerks를 만난 것은 바로 여기에서였습니다. 1923년, 디즈니는 자신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시작하기 위해 할리우드로 이사했습니다. 그와 그의 형제 로이는 그들의 저축을 모아서 디즈니 브라더스 스튜디오를 시작했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처음에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단편 영화를 제작했고, 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의해 배급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유니버설과의 계약 분쟁에서 오스왈드에 대한 권리를 잃었고 새로운 캐릭터를 생각해내야 했습니다. 1928년, 디즈니는 그가 Ub Iwerks의 도움으로 창조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를 소개했습니다. 미키 마우스는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고 디즈니 브랜드의 마스코트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 미키 마우스 만화인 "증기선 윌리"는 1928년 11월 18일 뉴욕에서 초연되었고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다음 해에, 디즈니는 도널드 덕, 구피, 그리고 명왕성을 포함한 몇몇 다른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소개했습니다. 디즈니는 또한 첫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1937)와 같은 영화를 제작하면서 그의 만화에서 소리와 색깔을 실험했습니다. 1930년대에, 디즈니는 애니메이션을 넘어 그의 브랜드를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32년, 그는 할리우드에 "디즈니 스튜디오 가게"라고 불리는 첫 번째 디즈니 상품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 가게는 장난감, 옷, 그리고 책과 같은 디즈니의 캐릭터와 관련된 상품들을 팔았습니다. 1934년, 그는 미키 마우스가 등장하는 만화를 소개했는데, 이것은 전국의 신문에 실렸습니다. 디즈니의 애니메이션과 상품화의 성공은 그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른 분야를 탐험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1937년, 그는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제작했습니다. 이 영화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피노키오" (1940), "판타지아" (1940), 그리고 "밤비" (1942)와 같은 다른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들의 길을 닦았습니다. 1940년대에 디즈니는 "보물섬" (1950년)과 "바다 밑 20,000 리그" (1954년)와 같은 영화를 제작하면서 실사 영화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그는 또한 1954년에 초연된 "디즈니랜드"와 같은 쇼를 제작하면서 텔레비전에도 도전했습니다. 디즈니는 1966년 12월 15일 폐암으로 사망할 때까지 영화와 다른 프로젝트에 계속 일했습니다.

 

월트디즈니의 창립자

월트 디즈니 회사의 설립자인 월트 디즈니는 미국의 기업가, 애니메이터, 성우, 그리고 영화 제작자였습니다. 그는 1901년 12월 5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났으며 가족 중 다섯 명의 자녀 중 넷째로 태어났습니다. 디즈니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에 열정을 가지고 있었고 이웃과 가족 친구들에게 그의 그림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1923년, 그와 그의 형제 로이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그들만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했고, 이것은 결국 월트 디즈니 회사가 되었습니다. 디즈니는 미키 마우스, 도널드 덕, 그리고 구피와 같은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만들면서 애니메이션 산업의 선구자였습니다. 그는 또한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피노키오, 그리고 판타지아를 포함한 수많은 고전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디즈니의 비전과 창의성은 애니메이션과 영화 제작을 넘어 확장되었습니다. 그는 1955년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장한 최초의 테마 파크인 디즈니랜드의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디즈니는 1966년 그가 사망할 때까지 혁신을 계속했고, 전 세계 대중 문화에 영향을 미친 유산을 남겼습니다.

 

반응형

'경제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ell의 전망, 역사, 창립자  (2) 2023.05.16
3M의 전망, 역사, 창립자  (2) 2023.05.15
AT&T의 전망, 역사, 창립자  (2) 2023.05.12
코카콜라의 전망, 역사, 창립자  (0) 2023.05.08
IBM의 전망, 역사, 창립자  (4) 2023.04.29

댓글